Close
Loading Events

« All Events

  • This event has passed.

신간 페미니즘 어록 150선

2월 11일 @ 12:00 오전 - 2월 28일 @ 11:59 오후

홈페이지 리뉴얼과 함께 신간 «부엌 청소로 오르가즘을 느끼는 여자는 없다»로 회원님게 인사 드립니다. 🙂

이 책은 16세기부터 오늘날까지 성평등과 여성인권 보장을 위해 각계각층에서 분투 노력해온 인물들의 말과 글 150개를 엄선한 도서입니다. 영국 최초의 여성 논설가 제인 앵거와 철학자 존 스튜어트 밀의 «여성의 종속»으로 포문을 여는 «부엌 청소로 오르가즘을 느끼는 여자는 없다»는 가부장제의 뿌리 깊은 차별과 억압에 맞서, 버지니아 울프의 말처럼 “머리로 싸우고” 연대하며 사회의 진보에 기여한 인물들의 담대하면서도 감동적인 어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이 책이 아니면 좀처럼 접하기 힘든, 페미니즘의 외연을 확장한 주인공들의 소개는 매우 특별한 출간 의의를 갖습니다. 18세기 청나라 여성 천문학자 왱젱이와 NASA 최초의 유인우주선 궤도를 계산해낸 흑인 여성 수학자 캐서린 존슨, 한국 최초의 여성 비행사이자 독립운동가인 권기옥, 호주제의 위헌 판결을 이끌어내는 데 결정적 역할을 한 동물행동학자 최재천, 동일방직의 일명 ‘똥물사건’의 탄압에 맞서 단식으로 저항한 여성 노동자들, 경성부 한남권번 기생 출신의 사회주의자 정칠성, 페미니즘 고전 ‹내가 아내를 원하는 이유›의 저자이자 미국 여성운동 지도자 주디 브레이디, 그리고 오늘날 한국의 여성 택시 운전사에서 비정규직 강사들의 통찰력 있는 주장은 페미니즘을 처음 접하는 독자뿐만 아니라 편견과 오해를 가진 사람에게도 깊은 공감과 연대의 가능성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합니다.
.

무료배송으로 선물하기 »

Details

Start:
2월 11일 @ 12:00 오전
End:
2월 28일 @ 11:59 오후
Event Category:

댓글등록